
1. 아동 치료에서 Bobath Approach가 가지는 현 이론적 배경을 제공
2. 뇌성마비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 이해와 각 유형별 치료적 접근법 적용
3. 정상 발달과 자세 조절의 이해
4. Bobath concept을 적용한 치료 시연(시범)

1. 아동 작업치료에서 Bobath Approach가 가지는 현 이론적 배경을 제공
2. 뇌성마비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 이해와 각 유형별 치료적 접근법 적용
3. 정상 발달과 자세 조절의 이해
4. Bobath concept을 적용한 치료 시연(시범)

1. 정상 발달에 대한 이론적 학습을 통한 뇌성마비 아동의 움직임 이해
2. 정상 발달에 근거한 치료적 아이디어를 통해 뇌성마비 아동의 치료적 적용

1. Bobath Approach의 현 이론적 배경을 제공 : 신경과학, 증후군 분류, 치료/평가 원리에 대한 학습을 통하여 뇌성마비 아동 치료에서 Bobath Approach가 가지는 현 이론적 배경을 제공합니다.
2. 실제적이고 임상적인 경험의 제공 : 뇌성마비 아동의 평가와 치료, handling에 있어 실제적이고 임상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3. 인식의 발전 : 문제 해결(problem solving)에 포함된 요소와 아동, 부모, 치료사, 의사, 교사를 포함하는 치료 내용과 모든 양상에 대한 인식의 발전을 제공합니다.
4. 가정 프로그램 작성과 보호자 교육 : 치료에 대한 강의와 시연은 전문 강사에 의하여 이루어지며, 그들의 감독아래 환자를 치료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교육과정입니다.

1. Problem Solving
- 정상 발달에 대한 이론적 학습을 통한 뇌성마비 아동의 움직임 이해
- 중복장애 아동의 문제점에 대한 문제 해결
- 근 긴장 이상의 특성을 가진 뇌성마비 아동의 문제점에 대한 문제 해결
2. 임상적 이론의 증진
- 뇌성마비 특징의 깊이 있는 이해를 위한 전략의 계발
- 새로운 지식과 정보의 전달 및 교육
- 지속적인 연구가 필요한 개별적 지식의 차이를 규명
- 뇌성마비 특징에 대한 재검토와 문헌적 평가
- 뇌성마비 아동 치료에서 Bobath concept의 다양한 적용을 통한 연구
3. Handling skills의 향상
- 적절한 개입과 수정을 통한 효과적인 평가와 반영
- 개별적 실습 증진을 통한 목표 설정